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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관광협회]
- 제1회 광주매일신문 축제관광대상
.. *종합대상 / 광주광역시장상 - "광주광역시관광협회"
* 관련내용 출처 - 광주매일신문 2020. 11. 30 온라인 기사*
http://kjdaily.com/article.php?aid=1606733513531745036
◆종합대상 / 광주광역시장상 광주시관광협회
‘다시 찾는 광주 관광’ 지역 관광업계 돕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광주시관광협회(이하 협회)는 지역 관광업계의 자생력을 키우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예산확보 및 차별화를 둔 상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제1회 광주국제음악제 및 버스킹 경연대회’는 그동안 광주지역에서 유례가 없던 색다른 장을 마련해 경연의 즐거움과 함께 차별화된 문화관광 콘텐츠를 널리 알려 ‘다시 찾는 광주 관광’을 실현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글로벌 도시로서의 문화수도 광주의 이미지를 쌓았다는 호평을 받았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한 이 경연대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안으로, 온택트 버스킹 공연을 활용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광주시관광협회의 올해 협회 주요활동으로는 광주시티투어와 관광안내소, 국내관광객유입을 위한 국내홍보관 운영, 중화권 관광시장 개척활동, 제1회 광주국제음악제 및 버스킹 경연대회, 광주문화관광포럼, 제47회 세계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 등이 있다.
협회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지 마케팅이 불가능한 관계로 중화권 관광시장 개척활동 사업을 온라인 홍보로 전환했다. 기존 중국 관광객 의존도에서 탈피해 해외관광객 유치 다변화를 위한 신규 관광시장 개척활동을 실시해 주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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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협회는 코로나19로 여행업계, 관광숙박업, 관광식당 등 지역 관광인프라 줄도산을 우려해 관광업계 홍보마케팅지원사업,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지원사업, 광주 북구 힐링투어,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인바운드 및 인트라바운드 상품개발, 지역관광지 모니터링 사업, 코로나 극복을 위한 캠페인 등을 펼쳤다.
협회는 홍보마케팅 지원사원으로 홈페이지·유튜브 등 SNS 제작비, 바이럴·키워드 광고 등 홍보비, 전광판·신문 광고비, 배너·현수막·전단지·광고책자 제작비, 홍보물품 제작, 판매 마케팅 비용 등 업체당 200만원씩 지원했다.
또 협회는 국내관광의 극심한 침체로 인한 관광업계 휴직자·실직자를 방역·관리요원으로 우선 채용해 일자리 위기 극복에 기여하기도 했다. 지난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77명을 채용해 1인당 월 19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광주 북구 힐링투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업계를 지원하고 지역관광 내수경기 진작을 위한 사업으로, 25개 업체 선정 후 각 업체당 200만원 사업프로그램 개발비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