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관광협회]

- 제1회 광주매일신문 축제관광대상
.. *종합대상 / 광주광역시장상 - "광주광역시관광협회"


* 관련내용 출처 - 광주매일신문 2020. 11. 30 온라인 기사*

http://kjdaily.com/article.php?aid=1606733513531745036

◆종합대상 / 광주광역시장상 광주시관광협회

‘다시 찾는 광주 관광’ 지역 관광업계 돕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광주시관광협회(이하 협회)는 지역 관광업계의 자생력을 키우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예산확보 및 차별화를 둔 상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제1회 광주국제음악제 및 버스킹 경연대회’는 그동안 광주지역에서 유례가 없던 색다른 장을 마련해 경연의 즐거움과 함께 차별화된 문화관광 콘텐츠를 널리 알려 ‘다시 찾는 광주 관광’을 실현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글로벌 도시로서의 문화수도 광주의 이미지를 쌓았다는 호평을 받았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한 이 경연대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안으로, 온택트 버스킹 공연을 활용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광주시관광협회의 올해 협회 주요활동으로는 광주시티투어와 관광안내소, 국내관광객유입을 위한 국내홍보관 운영, 중화권 관광시장 개척활동, 제1회 광주국제음악제 및 버스킹 경연대회, 광주문화관광포럼, 제47회 세계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 등이 있다.

협회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지 마케팅이 불가능한 관계로 중화권 관광시장 개척활동 사업을 온라인 홍보로 전환했다. 기존 중국 관광객 의존도에서 탈피해 해외관광객 유치 다변화를 위한 신규 관광시장 개척활동을 실시해 주목을 받았다.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업계 롤모델로 평가받는 광주시관광협회.


또 협회는 코로나19로 여행업계, 관광숙박업, 관광식당 등 지역 관광인프라 줄도산을 우려해 관광업계 홍보마케팅지원사업,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지원사업, 광주 북구 힐링투어,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인바운드 및 인트라바운드 상품개발, 지역관광지 모니터링 사업, 코로나 극복을 위한 캠페인 등을 펼쳤다.

협회는 홍보마케팅 지원사원으로 홈페이지·유튜브 등 SNS 제작비, 바이럴·키워드 광고 등 홍보비, 전광판·신문 광고비, 배너·현수막·전단지·광고책자 제작비, 홍보물품 제작, 판매 마케팅 비용 등 업체당 200만원씩 지원했다.

또 협회는 국내관광의 극심한 침체로 인한 관광업계 휴직자·실직자를 방역·관리요원으로 우선 채용해 일자리 위기 극복에 기여하기도 했다. 지난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77명을 채용해 1인당 월 19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광주 북구 힐링투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업계를 지원하고 지역관광 내수경기 진작을 위한 사업으로, 25개 업체 선정 후 각 업체당 200만원 사업프로그램 개발비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