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대 회장 김동윤

광주광역시관광협회회장 김동윤

광주광역시관광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광주광역시관광협회 회장 김동윤입니다.

광주광역시관광협회는 1986년 12월 창립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만30년 동안 광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동안 예향 광주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해 오신 역대 회장님들과 회원사를 포함한 관광업계 종사자 여러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한없는 존경과 함께 격려를 보내는 바 입니다.

우리 광주광역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향해 힘차게 비상하고 있습니다.

용산발 KTX 와 수서발 SRT완전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2시간 내의 생활권으로 자리매김 하면서 국립공원 무등산,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등 지역의 관광인프라와 많은 관광자원을 활용한 지역축제의 활성화 및 수익창출 실현을 위해 우리 관광인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또한 세계와 광주, 아시아와 광주, 대한민국의 중심도시 광주를 이어주는 가교(架橋)역할 뿐만 아니라 광주산업 발전의 나침반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긍지는 우리들의 매우 큰 소중한 자산입니다.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부흥이 이곳 광주광역시와는 무관한 잔치가 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광주의 문화, 경제, 교육적 자산을 고유 콘텐츠로 삼아 관광상품화한다면 얼마든지 대한민국관광산업지도를 바꿀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광주광역시관광협회는 지역민들의 숨결과 채취가 묻어있는 소중한 온기를 관광이라는 그릇에 담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리면서 인사말을 마칠까 합니다.

여러분들의 바램에 어긋나지 않은 협회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