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대 회장 정길영

광주광역시관광협회회장 정길영

광주광역시관광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광주광역시관광협회 회장 정길영입니다.

광주광역시관광협회가 지역의 관광산업발전 도모를 위해 1986년 12월 첫걸음을 시작한지 어느덧 35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광주는 관광잠재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KTX와 SRT 개통과 도로 항만 등 접근성을 대폭 개선하였고 무등산 주상절리대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통해 에코투어리즘의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냈습니다.

또한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서 다양한 문화축제를 개최하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중심으로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세계 곳곳에 알림으로써, 진정한 문화관광을 추구해 왔습니다.
지금부터는 이러한 노력들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우리 광주민들에게 관광산업 활성화로 되돌아 와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지역의 경제, 문화, 교육적 자산을 관광상품화하고 관광컨텐츠를 다양화하는 것이 바로 우리 관광인들의 역할이며, 이것을 통해 우리가 지역민들에게 35년간 받아왔던 지지와 사랑을 되돌려주어야 합니다.

세계는 대한민국으로 향하고 있고 우리만이 가진 문화적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류문화의 한가운데에 우뚝 서게 될 것이며, 이런 독특한 문화관광자원이 광주를 드러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광주광역시관광협회는 지역의 차별화된 독창성을 바탕으로 관광도시의 우수성과 다양한 문화자원, 친환경적 생태자원을 세계에 알리고 광주의 관광산업 부흥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